블로그 이미지
서울노동당

노동당 서울시당 공식 블로그

Rss feed Tistory

GUEST

  • 권재현 2017.12.18 12:28 신고 ADDR 수정/삭제 답글

    옳은 말씀입니다만,
    1. 의사가 노동자의 5배를 번다고 하는데, 노동자의 평균 연봉이 OECD 평균에 비해서 낮은것 아닌가요? 그러면 노동자의 연봉을 올리는게 맞지 않을까요?
    2. 현재 급여 항목의 수가가 적정한지에 대한 말은 없네요. 현재 수가는 원가의 70%정도 밖에 안된다는 사실은 건강보험 공단도 인정하고 있습니다.
    3. 급여 항목의 의료 수가를 다른 OECD국가과 비교한 자료는 없네요. 미국이나 유럽 국가와 비교한 자료도 보여주세요.
    4. 환자가 지출한 의료비는 의사들만의 몫일 까요? 병원의 간호사, 방사선사, 전공의, 그외 병원의 모든 직원들의 급여와 연관이 있습니다. 의사들만 나쁜 사람들로 만드는 논리는 부적절 합니다.
    5. 보장율이 낮으니 높이자는 말은 맞습니다만, 그안에 숨어 있는 여러 가지 면들 중에 모든 면을 고려하시고 말씀사셔야지요. 중요한 포인트들은 빼고 말씀하시면 공정하다고 볼 수 없죠.


    https://www.facebook.com/findingyourself/posts/1956334957728134?notif_id=1513565512445186&notif_t=like

  • 박종화 2017.11.09 05:09 신고 ADDR 수정/삭제 답글

    시민(주민)공천제를 통해 풀뿌리 민주주의, 진정한 국민주권시대를 완성해 봅시다.

    http://blog.naver.com/magosungpark/221110490086

  • 2017.08.20 21:53 ADDR 수정/삭제 답글

    비밀댓글입니다

  • 자유인문캠프 2017.07.08 21:49 신고 ADDR 수정/삭제 답글

    <2017 여름 자유인문캠프 '자기-교육 운동, 해방의 인문학'>

    교육운동단체 자유인문캠프가 이번 여름 15번째 연속강좌를 개최합니다. :) 뜨겁게 만나길 기대합니다!

    장소: 중앙대학교
    기간: 2017.07.17~08.25
    수강신청: http://www.freecamp.kr/2017summer_register
    문의: reuniv10@gmail.com/자유인문캠프 페이스북 페이지 메시지

    ■ 퀴어이론입문 [전혜은]
    “하나의 말쑥한 이론사를 정리하는 시도는 그 자체로 이미 정치적인 선택일 것이다. 비교적 짧은 시간에 급속도로 방대하게 성장한 퀴어이론을 편파적이고 불온하게 핥아보는 시간.”
    강의계획서: https://goo.gl/69NsBW

    ■ 후기푸코의 정치: 생명정치와 통치성 재고 [김상운]
    “푸코가 밝힌 정치경제학의 새로운 대상으로서의 인구의 생명은 통계학을 비롯한 다양한 과학기술의 문제와 불가분하며, 또한 삶으로서의 생명이 자신과 타인에 대한 배려(와 유기)의 대상으로서의 생명이기도 하다.”
    강의계획서:https://goo.gl/unCxSc

    ■ 테크노페미니즘: 기술에 대한 여성주의적 성찰 [오경미]
    “테크노페미니즘은 기술을 여성주의적 관점에서 분석하여 기술이라는 도구와 지식 그리고 그 문화에서 여성이 배제 당해왔던 역사와 여전히 그러한 현실의 원인을 파악하고자 합니다. 나아가 이를 극복할 수 있는 방법을 모색하고자 합니다.”
    강의계획서:https://goo.gl/o4nHfx

    ■ 한국자본주의: 역사, 현실, 미래 [유철규]
    “정치경제학적 관점에서 한국 자본주의의 산업화, 민주화의 역사와 현실을 함께 공부하고 앞으로 뭘 할지 고민해 보는 강의입니다. 적극적 참여 필요합니다.”
    강의계획서:https://goo.gl/zushdb

    ■ 재앙의 몽타주-잔혹함과 마주한 영화 [김성욱]
    “‘알기 위해서는 상상해야 한다’. 프랑스의 예술사 조르주 디디 위베르만은 ‘모든 것을 무릅쓴 이미지들’이란 책을 이렇게 시작한다. 1944년 여름의 아우슈비츠의 지옥이 무엇이었는지를 상상하려고 시도해야 한다.”
    강의계획서:https://goo.gl/vYghS4

    ■ 대중음악, 굳이 분석하며 듣기 [미묘]
    “청각을 기반으로 하는 음악은 종종 지적인 이해보다는 감각적 수용에 의존하는 예술로 인식되기도 한다. 음악으로부터 감동을 받는 데에는 감각으로도 충분하지만, 음악의요소를 이해하고 분석하는 적극적인 청취는 감동의 이유를 해명하고 취향의 요소를 발견하게 하며 또한 무엇보다 음악 그 자체에 대한 이해를 높일 수 있다.”
    강의계획서:https://goo.gl/RyZPwg

    ■ 응답하라 현대사- 국가폭력을 중심으로 [진실의 힘]
    “한국 현대사의 시작을 대략 해방 전후라고 본다면 그와 거의 동시에 국가폭력의 역사도 시작된다. … 이런 고통과 죽음에 대한 과거청산은 제대로 되지 않은 채 우리는 여기까지 왔다.”
    강의계획서:https://goo.gl/zZuhNU

    ■소설창작워크숍: 끌리는 이야기는 어떻게 쓰는가 [문지혁]
    “좋은 이야기란 단순히 ‘잘 쓴’ 글이 아니다. 우리를 매혹하는 이야기 속에는 종종 문학적인 아름다움이 아닌 수학적인 원리와 규칙들이 존재한다.”
    강의계획서:https://goo.gl/TwxP9p



  • 이름을... 2016.07.07 14:45 신고 ADDR 수정/삭제 답글

    소수 정당이 선택받고 인정받기 위해서는 명분과 행동에 철저한 확인이 전제 되어야 함

TOTAL 224,785 TODAY 91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