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이미지
서울노동당

노동당 서울시당 공식 블로그

Rss feed Tistory
소식 2017.07.04 14:40

[월간소식] 6월의 서울시당

[서울시당 월간 소식] 6월의 서울시당

안녕하세요, 노동당 서울시당입니다. 서울시당에서는 당원 분들과 더 좋은 소통을 하기 위해 저번 달부터 월간소식을 달마다 보내드리고 있습니다. 한 달 동안 서울시당에서는 어떤 활동을 주로 했고, 어떤 사업들을 진행했는지 보시고 당과 소통하는데에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6월 한마디>

최저임금의 달 6! ‘지금당장 최저임금 1만원이 당의 주요의제인 만큼, 서울시당에서도 최저임금투쟁과 관련해서 여러 활동들을 진행했습니다. 각 당협별로 최저임금1만원 선전전을 하기도 했고, 서울시당 차원에서도 만원캠핑, 최저임금1만원 청와대 총력투쟁, 6/30 사회적 총파업에 연대하는 등의 활동을 했습니다. 최저임금의제 외에도 서울시당에서는 사드관련 강연회, 여성주의 북토크, 장애평등교육 등의 활동들을 진행했습니다.

 

<6월 주요사업>

6/2 [서울시당 녹색위] 변화하는 국제정세 속의 사드배치 강연회

정욱식 평화네트워크 대표를 모시고 사드배치와 관련된 평화 강연회를 진행했습니다. ‘사드라는 무기의 실효성이나 각 국의 이해관계를 떠나 전쟁과 평화가 결코 함께할 수 없음을 이야기하고 나누는 뜻 깊은 시간을 가졌습니다. 작년 사드배치가 결정된 이후, 벌써 1년 정도의 시간이 흘렀습니다. 사드 투쟁과 더불어 성주의 평화뿐만 아니라 우리 모두의 평화를 고민하는 서울시당이 되겠습니다.


6/8 서울당원 당대회를 말하다

당 대회가 약 100일가량 남았었던 지난 8, 당 대회와 관련해서 여러 이야기가 논의되고 있습니다. 이번 당 대회는 당 혁신을 논하는 중요한 자리가 될 것입니다. 그에 앞서, 당원들의 의견을 모으고 소통하고자 서울시당에서는 서울당원들을 모시고 당 대회 토론회를 진행했습니다.


6/9, 6/23 [여기] 여성주의 북토크

서울시당 여성주의 기획단 [여기]에서 북토크를 두 차례 진행했습니다. 9일에 진행되었던 첫 번째 북토크에서는 ‘82년생 김지영이라는 소설을 읽고, 여성으로서, 혹은 페미니스트로서 살아가면서 겪어봤을법한 자신의 경험을 소설 속 김지영이라는 인물에 대입시켜 생각해보고 나누어 보았습니다. , 23일에 진행되었던 두 번째 북토크에서는 한국남성을 분석한다라는 책을 읽고 남성성에 관한 이야기를 나누고, ‘남성 페미니스트에 대해 고민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두 번의 북토크 모두 다양한 분들이 오셔서 다양한 이야기를 해주셨습니다. 712일에는 [여기]에서 퀴어문화축제를 앞두고 퀴어 강연회를 열 예정이니, 당원 분들의 많은 관심과 지지 부탁드립니다.


6/16 장애평등교육

몸의 차이가 차별이 되는 사회, 이런 사회 안에서 장애평등에 대한 고민을 지속하고자 서울시당에서 장애평등교육을 진행했습니다. 이 날 교육은 노동당 장애인위원회 정윤상 위원장님께서 진행해주셨습니다. 비장애인 중심 사회에서 일어나는 일상적인 장애인 차별 사례뿐만 아니라, 당 내의 장애인 차별사례까지 살펴보면서 실질적인 당 내의 평등문화에 대해 고민을 해볼 수 있는 알찬 시간을 보냈습니다.

서울시당 장애평등교육 후기: https://goo.gl/cc3wXG


6/10, 6/28, 6/30 최저임금1만원 투쟁, 경산 CU알바노동자 피살사건 규탄 집회

최저임금 결정 시즌을 맞아 서울시당에서도 관련된 여러 투쟁들을 해나갔습니다. 610일은 최저임금1만원 노동당 총 투쟁의 날이었습니다. 이에 서울시당도 함께 연대하여 청와대 앞에서 지금 당장최저임금1만원을 외쳤습니다.

또한, 628일에는 최저임금1만원과 함께 CU알바노동자 피살사건을 규탄하는 집회에 참석했습니다. 경산의 한 편의점 알바노동자가 일을 하다 살해당한지 반년이 지났습니다. 그 어떤 안전장치도 마련되어있지 않은 편의점이었습니다. 하지만 본사는 여전히 제대로 된 사과도 없이 아무 책임도지지 않고 있습니다. 단순히 최저임금을 1만원으로 올리는 것이 알바노동자의 삶을 나아지게 하는 모든 해결책은 아닐 것입니다. 최저임금1만원은 단순히 노동자에게 돈을 많이 줘야한다는 것이 아니라, 알바노동자 등 노동자 인권의 문제로 해석되어야 합니다.

, 지난 30일에는 사회적 총 파업의 날을 맞아 지금당장 최저임금1만원’, ‘비정규직 철폐등의 구호를 외치며 연대했습니다.



<6월 활동>

6.1 상가임차인 상담소 교육

6.2 콜트콜텍 공대위 회의

     [변화하는 국제 정세 속의 사드배치] 강연

6.5 서울시당 제5차 운영위

6.8 영등포 매연굴뚝 관련 정상훈 위원장 국회앞 1인시위

     서울당원 당대회를 말하다

6.9 여성주의 사업단 [여기] 북토크

6.10 최저임금 1만원 청와대 총력투쟁

6.12 콜트콜텍 투쟁 문화제

6.14 신곡보 철거 1인시위

       세종호텔 공대위 회의

       경산 CU 대책위 기자회견

6.15 강남서초당협 총회

6.16 매체개편팀 회의

       장애평등교육

6.17 최저임금1만원, 만원런

6.20 콜트콜텍 문화제

       [관악] 최저임금1만원 선전전

       [양천] 월례간담회 겸 분기운영위

6.21 지방선거기획단 회의

       [강남서초] 공무 국외연수 부실 규탄 정당연설회

6.22 <영화> 가현이들 공동체 상영회

6.23 여성주의 사업단 여기북토크

6.24 송파당협 총회 및 홍세화 고문 강연

        [녹색위] 대전 탈핵버스

6.26-30. [은평] 최저임금 1만원 아침선전전

6.27. [녹색위] 책읽기모임

6.28. [성북] 최저임금 1만원 선전전

       [양천] 여성의전화 후원호프

6.29. [양천] 민중회관 추진단 시민평화학교 참여

       [시당] 알바노조 만원파티 연대

6.30. [시당] 사회적 총파업

       [시당] 집행위원회 회의

저작자 표시 비영리
신고
TOTAL 210,414 TODAY 26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