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이미지
서울노동당

노동당 서울시당 공식 블로그

Rss feed Tistory
소식 2017.03.16 17:42

2017 서울시당 워크숍을 잘 진행했습니다.


서울시당 위원장, 부위원장을 비롯한 임원, 사무처, 당협 임원들, 대의원, 당원들이 함께한 1박 2일 <2017 서울시당 워크숍>을 지난 11일, 12일 진행했습니다.


1. 비폭력트레이닝 - 합의를 어떻게 만들 것인가.

3분 동안 상대의 이야기를 귀기울여 듣고, 그 이야기를 정리해서 다시 말하는 <경청하기>를 시작으로, 당 활동에서 충분히 일어날 법한 상황을 가정한 상황극을 하고, 그것을 외부에서 지켜보는 어항게임까지. 잘 듣는 것만으로 우리는 충분히 서로를 존중할 수 있음을 느꼈고, 외부자의 시선으로 우리가 토론하는 모습을 보며 내부의 토론문화에 대해 성찰할 수 있는 시간이었습니다.


2. 2017년 서울시당 계획 토론

최승현 사무처장의 계획발제를 듣고, 서울에서의 탈핵운동, 노동운동, 여성주의 그리고 지난 6기 서울시당에서 해왔던 연속사업 총 네 가지 주제로 당원들이 나뉘어 토론을 했습니다. 주어진 시간이 턱없이 부족할만큼 할 얘기도, 또 앞으로 하고 싶은 일들이 많음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3. 2018년 지방선거 아이디어 나누기

일요일 이른 아침부터 많은 당원들이 자리한 지방선거 토론. 기본소득 의제 선거를 제안해준 용혜인 당원, 선거룰 때문에 생기는 선거의 한계와 그럼에도 운동의 성과과 결과로서의 지방선거의 가능성에 대해 말씀해주신 박수영 당원, 그리고 여성주의적 선본운영과 여성주의 의제 아이디어를 소개해준 김윤영 당원 총 세분이 발제를 해주셨습니다. 세 당원의 발제를 듣고 질문과 의견을 더해주신 참여당원들의 뜨거운 열정(?)으로 약속한 시간보다 훨씬 늦게 자리는 마무리되었습니다.

생생하고 자세한 내용은 워크숍에 참여한 당원들의 후기를 통해 공유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노동당, 그리고 서울시당에 '우리'의 존재와 서로의 열망을 확인하는 소중한 자리였습니다.

다음을 기약하며, 함께 해주신 당원들께 감사의 인사를 전합니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신고
TOTAL 219,822 TODAY 29

티스토리 툴바